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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로크작곡가(헨델)
    A GREAT ART WRITER 2023. 5. 8.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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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헨델의 일생과 죽음

    흔들 음악의 어머니라 말하는 독일의 작곡가로 헨델을 말합니다.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 가 중 한 명입니다. 음악의 아버지라 불려지는 바흐 와는 달리 유럽에서는 헨델에 대하여 음악의 어머니라는 호칭을 찾아보긴 어렵습니다. 바흐가 체계적이고 세밀한 음악들을 만들었다면 헨델은 마치 어머니처럼 아름답고 풍성하게 음악을 만들어 어머니라고 호칭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헨델은 1759년 4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7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생전에도 건강 상의 이유로 여러 차례 병을 앓았으며, 죽기 직전에는 시력 문제로 인해 눈을 잃는 등의 신체적인 고통을 겪었습니다. 헨델은 결혼하지 않았으며, 그의 가족 구성원에 대해서는 자세한 정보가 알려진 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일생 동안 많은 사람들과 깊은 인연을 맺었으며, 다양한 연인 들과도 관계를 가졌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또한 헨델은 영국에서 다양한 연주자들과 함께 일하며, 그들과의 협업을 통해 많은 작품들을 작곡하였습니다. 이러한 연주자들은 그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미쳤으며, 헨델이 음악계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게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헨델의 사망 소식은 음악계에 큰 충격을 주었으며, 그의 장례식은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였습니다. 그의 묘지는 웨스 트민스터 수도원에 있는 그레이브(King's Grave) 근처에 있는 수도원 성당에 있으며, 그의 묘엔 "순수한 마음과 완전한 음악가"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헨델의 작품들은 그의 죽음 이후에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 게 유지되어 왔으며, 현재까지도 많은 연주자들에 의해 연주되고 녹음되고 있습니다. 헨델은 음악 역사상 가장 중요한 작곡가 중 한 명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그의 작품들은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2.헨델의 유년시절 과스승

    헨델(George Frideric Handel)은 1685년 2월 23일 독일 할레(Halle)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공업가이며, 교회 오르간 반주자였던 어머니는 그의 음악적 열정을 지지하였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능숙한 그는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고, 교회 합창단에서 노래를 부 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아버지는 그가 음악가가 되기를 원치 않았으며, 대신에 그를 법학으로 유학시키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헨델은 빠르게 음악에 빠져들었으며, 1703년에는 화려한 바로크 시대 음악의 중심지로 알려진 이탈리아로 떠나 음악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헨델은 자신의 음악적인 습득과 발전에 많은 스승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스승은 이탈리아의 작곡가 알레산드로 스카를라티(Alessandro Scarlatti)입니다. 헨델은 이탈리아에 첫 방문했을 때, 스카를라티의 음악을 듣고 매우 감명을 받았습니다. 아티다는 헨델에게 작곡 기술과 이탈리아 언어, 문화 등을 가르쳐주었으며, 이는 헨델의 음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헨델은 이외에도 이탈리아에서 많은 스승들로부터 교육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헨델은 토렐리 (Torre)로부터 오르간 연주 기술을 배웠으며, 스칼코타스(Skalkottas)로부터 바이올린 연주를 배 었습니다. 헨델은 이탈리아에서 배운 기술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다양한 작품들을 작곡하였습니 다. 이러한 작품들은 그의 성공적인 음악적 경력을 이끌었으며, 그의 음악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게 되었습니다


    3.헨델과 영국궁정

    헨델(George Frideric Handel)은 1712년에 영국으로 이주하였으며, 그 후 영국에서 대부분의 인생을 보냈습니다. 처음에는 오페라 작곡가로 시작했으며, 이후에는 오라토리오 작곡가로 전향하였습니다. 헨델이 영국으로 가게 된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중 가장 큰 이유는 그가 런던에서 성공적인 음악 가로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헨델은 이탈리아에서 교육을 받은 후, 독일에서 활동했지만, 1710 년대 후반에 영국으로 이주하여 작곡가로서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당시 영국 궁정에서 이탈리아 오페라가 인기를 끌고 있었고, 헨델이 이탈리아 오페라의 작곡 기술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헨델은 영국에서도 오페라를 작곡하고, 영국 궁중에서 매우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한, 헨델이 런던에서 성공적인 음악가로 자리 잡게 된 이유 중 하나는 그의 오페라 "Rinaldo"의 대성공입니다. 이 작품은 1711년에 런던에서 처음 공연되었고, 헨델은 영국에서 유명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헨델은 영국의 귀족들과 궁중에서 광범위한 지원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헨델의 음악을 좋아하고, 그의 작품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여 그가 런던에서 성공적인 음악가로 자리 잡게 된 것입니다.

    헨델은 피터 2세 이후 영국 국왕인 조지 1세, 조지 2세, 조지 3세의 시대에 활동하였습니다. 처 음 조지 1세가 왕위를 계승받은 시기에는 헨델에 대한 오해가 많아 헨델을 그다지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영국 왕이었던 피터 2세는 헨델과 서로 친분이 깊었던 사이였습니다.

    피터 2세는 독일 출 신이었으며, 그의 어머니 소피아는 헨델의 스폰서였습니다. 또한, 헨델은 피터 2세의 신임 음악감 독으로 임명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니 피터 2세가 헨델을 스카웃 한 것이라 볼 수 있었습니다. 둘째 는 헨델이 영국에서 활동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어를 잘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 왕이었 던 피터2세가 독일인이었던 관계로 소통에 문제가 없어 공부할 이유가 없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지 1세와의 언어적 소통이 오해를 생기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헨델의 음악적 재능과 그의 작곡 능력으로 인해 조지1세 의 마음을 돌려놨는데요.

    대표적으로 조지 1세 때 만들어진 수상음악"Water Music"에 의해 깊은 감동을 받고 오히려 헨델의 음악적 입지는 더욱 견고해졌습니다. 헨델과 영 국 궁중의 관계는 조지 2세 때 더욱 깊어졌습니다. 조지 2세는 음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어며, 헨델의 음악에 대한 애정이 깊었습니다. 이러한 관심으로 조지 2세는 헨델을 궁중의 작곡가로 임명했고, 그의 작품들을 선호했습니다. 조지 2세는 또한 헨델에게 로열 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헨델은 자신의 작곡 기술을 발전시키고, 런던에서 활발한 음악 활 동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조지 2세는 또한 헨델의 오페라를 좋아했으며, 그의 작품에 대한 지 원을 제공했습니다.

    조지 2세는 또한 헨델에게 "Messiah" 작품을 작곡하도록 요청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현재까지도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연주되는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 입니 다. 결론적으로, 헨델과 조지 1세의 관계는 헨델이 영국에서 성공적인 음악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조지 세는 헨델의 작품을 사랑했으며, 그의 작품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여 영국 궁중에서 헨델이 더욱 유명해지게 한 것입니다.


    4.헨델의 음악 과 대표곡

    헨델은 오라토리오, 오페라, 수사곡, 소나타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작곡하였습니다. 그의 음악 은 매우 다양하며, 바로크 시대 음악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는 "메 시아(Messiah)"로, 그의 작품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메시아(Messiah)"는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음악으로 유명한 오페라 "줄리어스 카이사르(Julius Caesar)" 등 다른 작품들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그의 수사곡 중에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St. Matthew Passion)"와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St. John Passion)"가 있으며, 그의 소나타 중에서는 "대학생 소나타(Hallenser Sonaten)"가 유명합니다. 그의 음악은 아름다운 곡조와 화려한 조율, 그리고 강렬한 감정을 담고 있으며, 그의 작품은 매우 많은 연주자들과 합창단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의 음악은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그의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1.대표곡구성

    메시아(Messiah Oratorio)

    1부-예수 그리스도의 출생과 부활 (Part 1)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그의 부활을 다루는 첫 번째 파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출생, 예언에 따라 그의 등장, 성도들의 찬송, 그리고 그의 부활과 구원의 소식을 다양한 합창과 아리아(솔로 가수의 노래)로 표현합니다.

    악장 1: 서곡(Overture)

    악장 2: 프로로게(Sinfonia)

    악장 3: 성구(The prophecy of salvation)

    악장 4: 반주와 합창(Coro: "And the glory of the Lord")

    악장 5: 성구(The coming judgment)

    악장 6: 반주와 합창(Coro: "For unto us a Child is born")

    악장 7: 성구(The shepherds and angels)

    악장 8: 반주와 합창(Coro: "Glory to God in the highest")

    악장 9: 성구(The fulfillment of prophecy)

    악장 10: 아리아(Soprano: "Rejoice greatly, O daughter of Zion")

    악장 11: 성구(The rejection of Christ)

    악장 12: 아리아(Alto: "He was despised and rejected of men")

    악장 13: 성구(The passion and death of Christ)

    악장 14: 아리아(Soprano: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2부-그의 역할과 그의 영광 (Part 2) 예수 그리스도의 역할과 그의 영광에 관한 두 번째 파트입니다.

    그의 역할인 구세주로서의 사명, 성경의 예언들, 예수의 고통과 십자가, 그리고 그의 영광스러운 부활 등이 다양한 합창과 아리아, 레슈티티브로 표현됩니다

    악장 15: 반주와 합창(Coro: "Behold the Lamb of God")

    악장 16: 아리아(Alto: "He was cut off from the land of the living")

    악장 17: 성구(The resurrection of Christ)

    악장 18: 아리아(Alto: "But Thou didst not leave His soul in hell")

    악장 19: 반주와 합창(Coro: "Lift up your heads, O ye gates")

    악장 20: 아리아(Tenor: "Why do the nations so furiously rage together") 악장 21: 성구(God's ultimate victory)

    악장 22: 반주와 합창(Coro: "Hallelujah")

    3부-구원의 소식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

    (Part 3)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소식과 그의 영광에 관한 세 번째 파트입니다. 구원의 소식을 전하는 천사의 찬가, 무덤에서의 예수의 부활,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통치와 영광의 찬가 등이 다양한 합창과 아리아로 표현됩니다.

    악장 23: 아리아(Soprano: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악장 24: 성구(The final judgment)

    악장 25: 아리아(Tenor: "Behold, I tell you a mystery")

    악장 26: 결론(Chorus: "Worthy is the Lamb that was slain")

    2.해설

    헨델의 '메시아'는 성경의 예언과 구원의 역사를 다루며, 그의 대표작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습니 다. 특히, 2부의 할렐루야(Hallelujah) 합창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곡으로 꼽힙니다. '할렐루야'는 가장 유명하고 감동적인 합창 중 하나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구원의 소식을 기 리는 부분입니다. '할렐루야'에서 관중들이 일어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절과 예배의 표현: '할렐루야'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구원의 소식을 축하하고 예배하는 부 분으로, 관중들이 일어나는 것은 예절과 예배의 표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크리스천 신 아이의 중요한 사건 중 하나로, 이를 축하하고 경배하는 의미에서 관중들이 일어나며 예배에 참여합 니다.

    2. 열정적인 음악의 효과: '할렐루야'는 화려하고 열정적인 합창으로, 높은 음성과 화려한 오 케스트 라의 연주, 강렬한 가사 등이 결합되어 매우 인상적인 음악적 효과를 낳습니다. 이에 관중들이 감 동하여 일어나거나, 감정적으로 흡입되어 인내하지 못하고 일어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3. 예배의 참여와 신앙의 표현: '할렐루야'는 예배의 중요한 부분으로, 관중들이 예배의 참여와 신앙의 표현으로 일어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할렐루야'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소식을 음악 적은 로 표현한 것이므로, 관중들이 이를 함께 찬양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에 대한 믿음과 감사를 나타내기 위해 일어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할렐루야'에서 관중들이 일어나는 이유는 예절과 예배의 표현, 열정적인 음악의 효과, 예 배의 참여와 신앙의 표현 등이 조합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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