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악마의바이올린'파가니니
    A GREAT ART WRITER 2023. 5. 10. 13:26
    반응형

    '악마의 바이올린'파가니니

    1. 파가니니의 일생

    -파가니니의 어린 시절

    파가니니의 일생은 드라마틱하고 화려하였다. 그는 1782년 이탈리아 제노바에서 태어나 5살 때부터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의 아버지 안토니오는 엄격한 음악 교사였으며, 파가니니에게 매일 6시간 이상의 연습을 강요했다. 파가니니는 어린 시절부터 놀라운 재능을 보여주었으며, 11살 때 첫 공연을 하고, 16살 때 첫 작품을 발표했다.

    -완성된 연주자

    파가니니는 바이올린 연주자로서 혁신적인 기법과 표현력을 발전시켰다. 그는 바이올린의 모든 가능성을 탐구하고, 고난도의 화음, 스피카토, 플라제, 하모닉스, 스캄피노 등의 연주법을 완성했다. 그는 또한 자신만의 특별한 바이올린을 사용했는데, 그것은 다른 바이올린보다 장력이 약한 현과 낮은 피치를 가지고 있었다. 이로 인해 파가니니는 더욱 유연하고 다양한 음색과 효과를 낼 수 있었다. 파가니니는 19세기 초반부터 유럽 전역을 무대로 활동하며 엄청난 인기와 명성을 얻었다. 그의 연주는 청중들을 열광시키고, 감동시키고, 놀라게 했다.

    그는 자신의 작품들을 연주할 뿐만 아니라, 다른 작곡가들의 작품들도 즉흥적으로 변주하거나 재해석하며, 그의 비교할 수 없는 음악성과 창조력을 발휘했다. 그러나 그의 연주에는 또 다른 이야기가 숨겨져 있었다. 바로 악마와의 계약이었다. 파가니니의 연주테크닉이 너무 완벽하고 비정상적이라고 여겨지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외모와 건강도 정상적이라고 인식시키기에는 도움이 되지 않았다.


    2. 파가니니에 대한 오해

    -악마와 맺은 계약

    그는 결핵과 매독에 걸려 마른 몸과 긴 팔, 날카로운 얼굴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또한 도박과 여자를 좋아하는 등 부도덕한 삶을 살았다고 소문이 났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파가니니가 악마와 맺은 계약으로 인해 그런 기술을 갖게 되었다고 믿었다. 하지만 파가니니는 현실적이었으며 악마나 그 무엇에게도 영혼을 팔지는 않았다. 오히려 그는 그 소문 자체를 재미있게 생각하여 고의적으로 연주회 때 사용 을 하였다. 하루도 거르지 않는 연습 습관 체계적인 연주활동 등 이모 든 것이 그의 생김새나 연주 테크닉으로 인한 오해 들이었다.

    -오해를 음악적 공연 효과로 활용하다

    파가니니는 자신의 연주에 악마적인 요소를 고의적으로 넣기도 했다. 예를 들어, 그는 자신의 바이올린을 고의로 불안정하게 조율하거나, 현을 하나씩 끊어서 남은 현으로만 연주하거나, 연주 중에 갑자기 높은음을 내거나, 빠른 속도로 화려한 기교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런 행동은 그의 연주를 더욱 신비롭고 매혹적으로 만들었으며, 그를 악마의 바이올리니스트라고 부르게 한 원인이 되었다.

    그는 자신의 작품과 연주에 깊은 정서와 감성을 담았으며, 그의 음악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었다. 그는 바이올린뿐만 아니라 기타와 비올라도 뛰어난 실력으로 연주했으며, 그의 작품들은 후대의 많은 작곡가들과 연주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파가니니는 악마와 천사의 양면을 가진 바이올리니스트로 역사에 남았다.


    3.'파가니니'현대의 바이올린 테크닉을 완성하다.

    -지독한 연습 

    니콜로 파가니니(Niccolò Paganini, 1782~1840)는 현대의 바이올린 테크닉을 완성하고 초인적인 기교로 음악계에 충격을 주었다. 그는 '악마의 바이올리니스트'라는 별명으로 유명하다. 그의 뛰어난 연주 기법은 유전 질환인 마르팡 증후군과 앨러스-단로스 증후군으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긴 손가락과 유연한 관절을 가졌기 때문이라고도 추측되지만, 그것은 도움이 되었을 수도 있지만 그의 완벽한 연주는 지독한 연습의 결과였다.

     

    -기타 연주자 

    파가니니는 바이올린뿐만 아니라 기타도 잘 연주하고 사랑했다. 그는 기타를 위한, 혹은 기타가 포함된 작품을 100곡 이상 작곡했으며, 그중에는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이중주가 유독 많았다. 파가니니의 기타 작품은 화려한 독주곡과 대조적으로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악이 많았다. 그는 자신의 연주를 즐기기 위해 기타 음악을 썼으며, 선율이나 음악적 감성에 훨씬 초점을 맞춘 작품들이다.


    4. 파가니니 작품의 특징

    -비르투오소 (최고 수준의 연주자)

    그는 바이올린 연주의 기술과 표현력을 혁신적으로 발전시켰으며, 비르투오소 (최고 수준의 연주자)의 시대를 연 최초의 연주가로 평가받는다. 파가니니의 작품은 그의 놀라운 연주 실력을 반영하며, 매우 어려운 기교와 난이도를 요구한다. 그는 바이올린의 가능성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연주 방법을 도입하였다. 예를 들어, 하모닉스, 스피카토, 플라제오, 더블 스톱, 트레몰로, 스콜라펜도 등이다. 파가니니의 작품은 낭만주의 음악의 선구자로도 간주된다.

    -감정에 충실하며 개인적인 곡

    그는 전통적인 형식과 조화론을 자유롭게 변형하였으며, 감정적인 표현과 개성적인 스타일을 추구하였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다른 연주자들에게 공개하지 않고 독점하려 하였으나, 그의 멜로디는 19세기의 많은 작곡가들에게 영감을 주어, 리스트, 브람스, 라흐마니노프 등은 파가니니의 곡을 차용하여 곡을 작곡하기도 했다. 파가니니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것은 24개의 카프리스이다. 이 작품은 바이올린 연주의 극한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시이다.


    5. 파가니니의 대표곡

    - 24개의 카프리스:

    바이올린 독주를 위한 24개의 곡으로 구성된 파가니니의 가장 유명한 작품이며, 각 곡은 다양한 기교와 표현력을 요구하며, 바이올리니스트들에게는 최고의 도전과제로 여겨진다.

    - 바이올린 협주곡 1번:

    파가니니가 20대 초반에 작곡한 협주곡으로, 바이올린과 오케스트라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대화가 인상적입니다. 특히 제3악장의 라스타이마는 파가니니의 대표적인 명곡 중 하나

    -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모음집:

    파가니니는 기타를 좋아하고 잘 연주했으며,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다양한 작품을 남겼습니다. 그중에서도 소나타 모음집은 6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6개의 소나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이올린과 기타의 섬세하고 우아한 조화를 들려줍니다. - 카르네발레 디 베네치아: 파가니니가 베네치아에서 들었던 캐논에 트라 라구나라라는 민요를 주제로 한 변주곡입니다. 총 20개의 변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파가니니의 창의력과 기교가 빛나는 작품입니다. #파가니니가 남긴 인류의 유산

    반응형

    댓글

My Classical Story